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계피효능..계피의효능

by 봉잡스 2013. 1. 28.

육계나무의 껍질을 말려놓은 것이 계피인데요, 특유의 향과 맛을 지닌 계피는 수정과의 주원료이며 대한민국의 전통적인 맛 중의 하나이지요. 계피는 건강에도 효능이 좋기 때문에 한방에서 약재로도 널리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계피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구체저으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피의효능..계피효능!


① 계피는 천연지사제라고 불리울 만큼 설사에 효능이 탁월합니다. 설사를 할 때 계피를 섭취하시면 위장장애로 인한 설사를 멎게 하고, 뱃속에 가스가 부글거리는 듯한 느낌을 없에줍니다.

②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실 경우 혈관내에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혈중지방수치를 크게 떨어트려 준다고 합니다. 



③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요즘처럼 추운 겨울에 곧잘 걸리는 감기를 예방 및 치료하는데 효능이 탁월하며 인체의 기순환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수족냉증을 예방 및 치료하는 것도 계피효능 중 하나입니다.

④ 위 건강증진도 뺴놓을 수 없는 계피의효능입니다. 위장의 점막을 자극하여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위장관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가스 배출 및 영양흡수를 좋게 합니다. 이와 반대로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될 때는 위산 분비를 조정해준다고 합니다. 



⑤ 향균효과를 뺴고 계피의효능을 논할 수 없습니다~! 계피는 독을 해독하고 살균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구강 및 위장에 있는 유해한 균을 효과적으로 살균해줍니다. 또한 계피를 잘게 썰어 방에 매달아 놓으면 모기와 같은 유해한 곤충을 쫒고 향균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⑥ 계피효능은 여성분들에게도 매우 좋은데요, 특히 여성의 갱년기에 찾아오는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통증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주고 생리불순을 완화해줍니다. 



이상입니다. 계피효능..계피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