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대추차 효능..대추차 부작용

by 봉잡스 2013. 1. 26.

대추는 그 효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약재로도 많이 쓰이는 과일입니다. 이러한 대추를 차로 만들어 드셔도 건강에 매우 좋으며 특히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 드시면 추위를 이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차 효능은?



① 대추가 붉은 이유는 '베타카로틴' 성분 때문입니다. 이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탁월하여 인체가 노화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해줍니다.

② 불면증 개선도 대표적인 대추차 효능입니다. 대추는 우리의 신경과 근육을이완해주는 효과가 있어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어 불면증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줍니다.

③ 대추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이뇨작용을 총괄하는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여 노폐물 배출 능력이 향상시켜주며 숙변과 변비를 해소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④ 수족냉증 개선도 대표적인 대추차 효능입니다.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는데다가~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평소 몸이 차거나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⑤ 대추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면역력을 향상시켜주어 각종 질병과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특히 호흡기 관련 질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해줍니다.

⑥ 대추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머리가 빠지는 탈모 현상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대추차 부작용은?



① 대추차를 먹기 시작하고나서부터 목에 가래가 자주 낀다면 대추차 섭취를 중지해주세요.

② 식사 직후에 대추차를 드시는 것은 구토나 열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소화가 충분히 된 후에 드셔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대추차 효능과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