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결명자차 효능..결명자차 부작용

by 봉잡스 2013. 1. 25.

결명자차는 옛 서적에 의하면 이름 그대로 눈의 피로를 푸는데 효능이 탁월한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결명자차는 집에서 간단하게 끓여 드실 수 있으면서도 눈 외에도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다고 알려져 있어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식품인데요.. 오늘 이 시간에 이러한 결명자차에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결명자차 효능


① 평소 눈의 피로가 심하거나 자주 충혈되시는 분들께서 결명자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능이 탁월합니다. 또한 안구건조증, 결막염, 백내장, 녹내장 등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도 좋습니다.

② 평소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신장의 기능이 떨어질 수 있는데, 이 때 결명자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물과 숙변이 함께 배출되면서 신장의 기능을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③ 숙취해소와 간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어 음주 후에 드시면 좋습니다. 



④ 결명자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을 정상수치로 돌려주는데다가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배출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실 수 있습니다.

⑤ 평소 식사 후에 속이 더부룩한 경우가 잦으시다면 위 건강이 좋지 않은 건데요, 이 때 결명자차를 섭취해주시면 속이 편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장에 쌓인 숙변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⑥ 구강염 치료도 결명자차 효능 중 하나인데요~ 구강염에 노출 되었을 경우, 따뜻한 결명자차로 입 속을 2-3분 정도 헹궈주시는 것을 하루 2-3회 정도 반복하면 구강염의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결명자차 부작용


위의 결명자차 효능에서 알 수 있듯이 결명자차에 혈압을 낮춰주고 변비치료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때문에 결명자차는 저혈압 환자와 평소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 좋지 않으며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서 음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결명자차 효능..결명자차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