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메밀의효능..메밀 효능 및 부작용

by 봉잡스 2013. 1. 9.

메밀은 그 효능이 티비에 소개되었을 정도로 건강에 좋다고 소문이 나있습니다. 향이 좋고 맛도 고소할 뿐더러 티백으로 판매되는 제품이 많기 때문에 먹기도 편리한데요~ 오늘 이 시간에 이러한 메밀의 효능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밀의효능


① 메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루틴' 성분이 좁아진 혈관을 확장시켜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몸의 순환기능을 개선해줍니다. 때문에 고혈압과 같은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② 메밀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지치고 손상된 간의 회복을 도와주어 간기능을 강화하고 개선해줍니다. 또한 '코린'이라는 성분이 과음으로 인한 숙취에도 좋다고 합니다.



③ 피부미용 효과도 메밀의효능 중 하나입니다. 메밀에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과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시스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④ 메밀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당을 조절해줍니다. 때문에 당뇨 등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에 효과적입니다. 



⑤ 메밀차는 이뇨 작용을 자극하기 때문에 평상시에 대소변을 보는 것이 불편했던 분들께서 섭취하시면 좋으며, 만성변비를 개선하고 숙변을 제거하는 메밀의효능도 있습니다.

⑥ 각종 성인병의 주 원인은 바로 활성산소인데요, 메밀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활성산소가 형성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아주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메밀 부작용


① 임신을 한 산모가 메밀차를 섭취했을 경우 뱃 속에 있는 아이가 태어났을 때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에 걸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때문에 임산부는 메밀차를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② 평소 몸이 찬 성질의 분들께서 메밀차를 드시게 되면 부작용으로 탈모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메밀의효능 및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