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청국장의 효능..청국장 효능

by 봉잡스 2012. 11. 30.

청국장은 냄새가 구릿하여 다소 거부반응을 일으키는 분들도 계시지만 막상 먹어보면 그 맛이 깊고 구수하여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입니다. 헌데 이러한 청국장이 우리의 건강에도 좋아 청국장 외에도 청국장가루, 청국장환 등 건강을 위해서도 많이 섭취되고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어떠한 효능이 그렇게 좋은지~ 청국장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국장 효능


① '레시틴'과 단백질 분해효소가 혈관의 혈전을 녹이는 효능이 있어 각종 혈관 질환과 뇌졸중을 예방해줍니다.

② 청국장에 함유된 '레시틴'과 '사포닌'이 불필요한 지방을 흡수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③ 청국장이 발효되면서 생성된 아미노산 조각들이 고혈압의 주요 원인이 되는 '안지오텐신'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여 혈압을 낮춰줍니다.



④  '레시틴'이 분해되어 생선된 '콜린' 성분이 신경전달 물질의 양을 늘려 치매를 예방해주는 청국장의 효능이 있습니다.

⑤ 청국장 효능 중에는 비타민, 칼슘, 포타슘 등 다양한 미네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⑥ 풍부하게 함유된 섬유질이 당의 흡수 속도를 늦춰주고, 트립신 억제제와 레시틴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당뇨 환자에게 좋습니다. 



⑦ 비타민 B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기능을 향상시켜주고 알코올 분해 촉진 기능 덕분에 숙취 해소에도 좋습니다.

⑧ '바실러스균'이 정장 효과가 있어 설사를 예방하고 변비를 개선해주는 청국장 효능이 있습니다.

⑨ 노화방지도 청국장의 효능인데요, 청국장을 꾸준히 섭취하면 몸에 있는 독소들을 배출해주는데다가,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덕분에 피부의 노화를 효과적으로 방지합니다.

⑩ 청국장 100g당 무려 90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칼슘 흡수율을 효과적으로 올려주는 비타민K와 제니스테인 또한 청국장에 함유되어 있어 골다골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청국장의 효능..청국장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