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관련 상식

저혈압에 좋은 음식 BEST

by 봉잡스 2012. 8. 26.

저혈압은 혈압이 낮은 상태를 나타내는 말로, 병은 아니지만 과도하게 혈압이 낮을 경우.. 어지러움증을 느끼거나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지 않아 손발이 차는 것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에 균형잡히고 건강한 식단을 통해서 이러한 증상들을 완화하고 혈압을 정상치로 조절해줄 수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어떤 음식이 특히 저혈압에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혈압에 좋은 음식


호박씨&검은콩


호박씨와 검은콩에 풍족하게 함유된 '리노렌산'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치즈와 같은 유제품


우유 가공품인 치즈와 마요네즈와 같은 유제품에는 식물성 기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식물성 기름은 신체에 칼슘을 공급해줄 뿐만 아니라 혈압을 올려주는 효능도 있어 저혈압에 좋은 음식입니다. 단, 동뮬성 유제품이 함유된 치즈는 지양해주셔야 하며 너무 과다한 섭취는 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


마늘은 저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을 꾸준히 섭취하면 마늘의 '스코디닌'이라는 성분 덕에 내장을 따뜻하게 하고 인체의 기능을 개선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고질적인 저혈압을 완화시키는데 매우 효능이 뛰어난 식품입니다. 꼭 생마늘로 드셔야하는 것은 아니고 구워드시거나 장아찌로 드셔도 관계없습니다.



가시오가피


가시오가피의 줄기 껍질은 인체의 중추 신경을 자극하여 피로를 회복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데다가~ 혈당을 낮춰주고 혈액 속의 백혈구 수치를 높여주기 때문에 저혈압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상입니다. 저혈압에 좋은 음식,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