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관련 상식

감기 빨리 낫는법..감기몸살 빨리 낫는법

by 봉잡스 2013. 1. 24.

요즘 같이 날씨가 추운 날이면 면역력이 약해져서.. 감기 몸살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지난 시간 포스팅 해드린 '감기에 좋은 음식'에 이어서 감기에 걸렸을 때 어떻게 해야 빨리 낫는지 몇 가지 행동수칙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감기 빨리 낳는법(X) -> 감기 빨리 낫는법(O)



감기 빨리 낫는법..감기몸살 빨리 낫는법


① 외출 후 집에 돌아왔을 때, 손발을 깨끗히 씻는 것은 백번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습니다. 이 습관은 감기 예방은 물론, 감기에 걸린 이후에도 감기 바이러스의 추가적인 감염과 침입을 막아줍니다.

② 옛말에 아플때일수록 많이 먹어야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말도 있듯이 아프다고 하여 과도하게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식사를 많이 하게 되면 음식물을 소화하는데 에너지가 많이 소비되어 감기와 싸울 에너지가 낭비되기 때문이죠. 오히려 적당량에서 아주 조금 모자라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③ 물을 자주 마셔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주시는 것은 감기 빨리 낫는법의 기본입니다. 많은 수분을 섭취하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지는데, 이로 인해 몸속에 있는 독소의 배출이 원할해집니다. 다만 카페인이 들어간 커피나 녹차 혹은 탄산음료는 피해주세요.

④ 환경을 건조하지 않도록 습도를 유지시켜주시는 것도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 중 하나입니다. 코나 기관지가 건조하게 되면 감기 바이러스가 감염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때문에 감기에 걸렸을 때는 건조하지 않도록 습도를 필히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⑤ 요번 감기 빨리 낫는법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방법인데요, 감기 걸렸을 때는 꼭 목덜미를 따뜻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못 뒷부분에 있는 볼록 튀어나온 부분은 신체의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환경의 온도를 감지하는 일종의 센서 역할을 하는 곳인데요, 이 곳을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등과 같은 것으로 따뜻하게 해주면 몸의 열을 효과적으로 내려줄 수 있습니다. 

⑥ 음식을 골라 먹는 것도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튀긴 음식이나 지방이 많은 인스턴트나 차가운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에 특히 좋은 음식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이런 음식들을 챙겨드시는 것도 감기를 빨리 낫게 할 수 있습니다.



2012/07/29 - [청춘의 건강해지는상식] - 감기에 좋은 음식 BEST8


이상입니다. 감기 빨리 낫는법..감기몸살 빨리 낫는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