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루이보스차 효능..루이보스티의 놀라운 효과

by 봉잡스 2014. 2. 19.

루이보스(Rooibos)=붉다(Rooi) + 덤불(Bos)


 '루이보스'는 콩과 식물에 속하는 침엽수로, 이 나무의 잎을 건조한 후 달인 차를 '루이보스차'라고 합니다. '루이보스'는 넬슨 만델라의 나라인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 북쪽에 있는 '세다르버그' 산맥 일대에서만 자랍니다.(재배가 까다로워서 그렇다고 한다) 케이프 지역에 자리를 잡고 있는 원주민 '코이산족'은 예로부터 루이보스의 효능을 알고 약초로 채집해왔으며, 이후 이 지역에 이주하게 된 네덜란드인들에게도 루이보스티의 놀라운 효과가 알려지면서 유럽으로 전파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도 웰빙에 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루이보스차 역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루이보스차에 대체 무슨 효능이 있는지 한번 루이보스티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이보스차 효능


①항산화 효능 루이보스차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탁월(녹차보다 SOD 항산화 성분이 50배 함유)하여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여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주며, 노화가 방지되는 효능 또한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②피부질환 개선 과잉산소가 원인이 되어 발생한 아토피 및 각종 알레르기성 피부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루이보스를 섭취하는 대신 욕조에 넣어 목욕제로 사용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③영양↑카페인·당↓ 루이보스차에는 철·칼슘·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면서도 카페인이 없어 임산부들이 섭취하기에 좋은 차이며, 당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당뇨환자들에게도 좋습니다.

④임산부 루이보스티 루이보스가 임산부에게 특히 더 좋은 이유는, 루이보스에는 태아의 튼튼한 치아와 뼈의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칼슘·망간·불소의 일일 섭취량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입니다. 



⑤아이에게도 좋다 또한 루이보스티는 비단 모(母) 뿐만 아니라 아이에게 직접 먹이는 것도 매우 좋은데, 다양한 미네랄외에도 다른 차에는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은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⑥심신안정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신경이 예민할 때, 루이보스차를 섭취해주시면 마음은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불면증이 있을 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다.)

⑦그 밖에도.. 루이보스차를 하루에 4잔 섭취하면 심장관련질환의 발병률이 69%나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꾸준히 섭취할시 항암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밝혀지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루이보스차 효능..루이보스티의 놀라운 효과에 관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