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물푸레나무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2. 15.

물푸레나무는 물푸레나무과에 속하는 낙엽교목으로 국내 산기슭이나 골짜기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나뭇가지를 물에 담그면 물 색깔이 파랗게 변한다고 해서 물푸레나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목재 용도로도 사용되지만 건강에 효능이 좋고 약효가 있어 한방에서 약재로도 사용한다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 물푸레나무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물푸레나무 효능 


①통풍에 좋다 물푸레나무에 함유되어 있는 에스쿨린과 에스콜레틴 성분이 함염증, 항진통, 소염 작용을 해서 통풍으로 인해 생긴 통증을 완화해주며, 통풍의 가장 큰 원인인 요산을 배출시켜 통픙 증상을 개선해주는 특효가 있다.

②눈에 좋다 물푸레나무 껍질을 달여 얇은 가제로 서너 번 걸래 낸 물로 눈을 씻으면 결막염, 눈충혈, 트라코마 등 일체의 눈병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늘 이용하면 온갖 눈병을 예방할 수 잇는 것은 물론 시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③여성에게 좋다 물푸레나무를 꾸준히 섭취하면 여성의 냉·대하증 등 갖가지 여성질환에 효과가 있으며 신장이 나빠 몸이 붓는 증상에도 효과가 있다.

④그 밖에도 물푸레나무는.. 장염·설사에도 효과가 있고 기관지염이나 천식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동의보감에는 물푸레나무가 '열을 내리고 눈을 맑게 해주며 관절 통증에 효능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상입니다. 물푸레나무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