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당귀차효능, 당귀차의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1. 18.

당귀(當歸)의 한문 음은 '마땅히 돌아오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옛 중국인들이 전쟁터에 나간 남편이 기력이 다했을 때 당귀를 먹고 기운을 회복하여 살아 돌아오길 바라며 품속에 당귀를 넣어준 것에 유래하였다. 실제로 당귀는 오래전부터 한방에서 사용해오고 있는 약용식물로,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다고 한다. 이번 포스팅에는 당귀차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또 사용할 때 주의해야할 점은 무엇인지 정리해봤다.




당귀차효능, 당귀차의효능


①피부미용 당귀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특히 건조하고 까칠한 피부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음용하는 것 외에도 당귀를 우려낸 물로 세수를 하면 기름진 피부를 개선하는데도 좋다.

②혈액순환·보혈작용 당귀는 혈관내에 쌓여 뭉친 혈전을 풀어 혈행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당귀는 헤모글로빈 수치를 증가시키고 조혈작용을 하기 때문에 빈혈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좋다.



③여성에게 좋다 당귀에 함유된 정유성분들은 여성의 자궁조직을 재생시켜주기 때문에 건강한 자궁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생리불순을 개선하는데도 좋다. 또한 앞서 언급했듯 혈액순환 및 보혈효능이 있어 상대적으로 수족냉증이나 빈혈에 노출되기 쉬운 여성들에게 특히 좋다.

④탈모에 효능 당귀의 혈액순환 효능은 두피에도 영향을 준다. 두피에 혈액이 원활하게 돌게하여 두피로의 영양흡수를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탈모나 새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⑤변비개선 당귀는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변비를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소화불량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⑥뇌에 좋다 당귀에 함유된 데커신 성분은 뇌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뇌경색 및 뇌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뇌에 치명적일 수 있는 베타아미노이드라는 독성성분 수치를 낮춰 치매를 예방해주는 효능도 있다.

그 밖에도 알려진 당귀차효능은.. 숙취해소, 기력회복, 식욕증진 등이 있다.




  동의보감에서 말하는 당귀차효능


당귀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은 달고 매우며 독성은 없다. 당귀는 모든 풍병, 혈병, 허로를 개선해주며 궂은 피를 제거하고 새 피를 생겨나게 한다. 부인의 붕루와 불이에 효능이 있다. 열이 올라 뒤집어진 피부와 염증에 효과가 있다. 

 

  당귀차 섭취시 주의사항


-장이 선천적으로 좋지 않아 설사나 묽은 변을 자주 보는 사람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당귀가 자궁에 좋은 것은 맞지만, 자궁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이상입니다. 당귀차효능, 당귀차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