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후코이단, 후코이단효능 (국제저널 내용)

by 봉잡스 2016. 11. 6.

후코이단은 미역과 다시마 등의 갈조류에 함유된 성분으로, 미역과 다시마가 미끌미끌한 것은 바로 이 후코이단 때문이다. 후코이단은 거친 바다에서 자라는 해조류의 상처를 보호하고 치료하는 기능을 한다. 후코이단의 이런 기능은 인체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며, 실제로 많은 의학적 연구를 통해 후코이단의 약리적 효능이 입증되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후코이단의 효능을 정리한 국제저널의 글을 읽히기 쉽도록 수정하여 옮겨봤다.



 후코이단, 후코이단효능


01. 면역력을 향상시켜준다. 

02. 혈당이 오르는 것을 억제해준다.

03. 항산화효과가 있다.

04. 중성지방을 배출해준다.

05. 혈액의 응고를 막아 혈행을 개선해준다.

06. 위궤양을 완화해준다.

07. 항종양작용이 있다.

08. 간기능을 개선해준다.

09. 항알레르기 작용을 한다.

10. 장을 깨끗하게 해주고 숙변을 제거한다.

11.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12. 혈압상승을 억제해준다. 

13. 아토피를 완화한다.

14. 대상포진을 완화한다. 

15. 천식을 완화한다. 







후코이단의 암세포에 대한 3가지 작용



1. 비정상세포를 정상화 후코이단은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하고 촉진하는 작용을 한다. 특히 암의 재발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매우 유용하며, 소화기계통 암 종류 치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2. 면역력 증강 면역력을 향상시키면 암의 발병을 억제할 수 있으며, 발생한 암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후코이단이 인체에 투여되면 면역기능이 향상되면서 항암제와 방사선의 부작용을 완화시켜 치료에 도움을 준다.

3. 혈관신생 억제작용 후코이단은 암세포만이 가지고 있는 혈관 신생 유전자의 발생을 억제하여 암세포의 성장을 방해한다. 





지금까지 후코이단의 효능을 살펴봤는데, 주의할 점은 후코이단은 '말기 암환자도 치료해주는 만능 암 치료제'가 아니라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후코이단은 암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과정에 보조식품으로 활용될 여지는 있으나, 암을 낫게 하는 천연 암치료제가 아니다. 따라서 후코이단 상품 판매 업체의 광고 선전을 너무 맹신하는 일은 없길 바란다. 후코이단 과대 광고와 관련한 내용이 궁금하면 하단의 기사를 참고해볼 것.





이상입니다. 후코이단, 후코이단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