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속쓰릴때 좋은음식, 속쓰릴때먹는음식 6가지

by 봉잡스 2016. 8. 10.

속쓰림은 음식, 음주, 스트레스 등의 다양한 원인 때문에 발생한다. 원인에 따라 증상이 미미하게 다르며 증상에 따라 질환을 칭하는 이름도 조금씩 다르다. 이번 포스팅에는 원인과 관계 없이 속쓰림이 느껴질 때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음식들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봤다.




속쓰릴때 좋은음식, 속쓰릴때먹는음식



①민들레 민들에의 잎이나 뿌리는 위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속쓰림이 잦다면 민들레 달인 물을 평소에 꾸준히 섭취해주면 도움이 된다. 특히 민들레에는 실리마린 성분이 있어 간에도 도움이 되니 음주로 인해 속이 쓰릴때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②다시마 다시마에 함유된 라미닌이라는 성분은 인체내 노폐물과 찌꺼기를 제거해주는 정화 효능이 있으며, 예로부터 속쓰림이 있을 때 증상을 멎게 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왔다.



③양배추 양배추는 위점막의 상처를 치료 및 보호해주기 때문에 위궤양, 위염 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속쓰림에도 물론 도움이 된다. 그냥 먹거나 삶아 먹거나 시중이 즙을 사서 먹든 어떻게 먹어도 좋다.



④연근 연근에 함유된 탄닌 성분은 소염작용이 탁월하며 출혈을 멎게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위염으로 인해 속이 쓰릴 때 도움이 된다. 또 뮤신이라는 성분은 위점막과 위벽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어 속쓰림 예방에도 좋다.



⑤알로에 알로에는 살균작용이 있으며 손상된 위벽을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속쓰림은 물론 전반적인 위장건강에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슥쓰릴때 좋은 음식으로는... 당근, 감자, 브로콜리, 마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속쓰릴때 나쁜음식 


①커피 커피의 카페인은 위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속쓰림을 자극한다. 속쓰림 증상이 있을 때는 커피 대신 허브차, 둥글레차, 민들레차등을 마시도록 하자.

②튀긴 음식 튀긴 음식은 속쓰림을 유발한다. 속쓰림 증상이 있다면 기름에 튀기지 않은 음식을 먹도록 하자.

③자극적인 음식 맵고 짠 음식은 위 점막 손상의 원인이 된다. 특히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염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위 건강을 생각한다면 너무 자극적인 음식은 자제하도록 하자.




이상입니다. 속쓰릴때 좋은음식, 속쓰릴때먹는음식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