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청양고추, 청양고추 효능 정리

by 봉잡스 2016. 8. 3.

청양 고추의 품종은 두 가지로 구분된다. '청양에서 재배되는 고추'와 매운맛이 나는 '청양고추'로, 우리가 흔히 말하고 시장에서 구입하는 '청양고추'는 품종으로서의 '청양고추'를 말한다. 우리 나라에서 매운 음식에 절대 빠질 수 없는 청양고추는 적절히 섭취했을 때 우리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청양고추 효능


①비타민C가 풍부 청양고추에는 일반고추보다 10배나 높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C는 감기예방, 면역력 향상 및 피로회복 등에 도움이 된다. 감기에 걸렸을 때 고추를 먹으면 도움이 된다는 설은 사실이다.

②암 예방 청양고추가 매운 맛이 나는 이유는 캡사이신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 캡사이신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③두뇌활동 강화 청양고추에 함유된 캡사이신은 뇌의 신경을 자극하여 통증을 억제하는 엔돌핀의 분비를 유도한다. 엔돌핀이 분비되면서 두뇌활동이 활발해지고 스트레스가 해소된다.

④소화에 도움이 된다 앞서 언급한 캡사이신은 위와 장에 있는 유해균들을 살균하고 소화액의 분비를 자극하여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먹으면 도움이 된다. 단 과하게 섭취할 경우 위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공복에 먹거나 과한 섭취는 피해야 한다.



⑤시력에 좋다 청양고추에는 비타민C 외에도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시력을 보호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야맹증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⑥다이어트 청양고추의 캡사이신은 체내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으며 신진대사를 자극하여 에너지 소비량을 늘려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섭취하기 적합한 식품이다.

그 밖에도 청양고추는.. 혈액순환 개선, 노화방지, 신경통 치료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청양고추 효능 정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