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코코아 효능, 코코아가루효능

by 봉잡스 2016. 4. 20.

카카오콩에서 코코아 버터의 일부를 제거하고 분쇄한 것을 코코아라고 한다. 달콤하면서도 입맛을 돋우는 향이 일품이어서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식품이다. 코코아는 아주 오래전부터 '신이 내린 음료'라고 불리울 정도로 건강에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왔으며 최근에도 그 효능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밝혀진 코코아 효능들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정리해봤다. 



코코아 효능, 코코아가루효능


①혈관에 좋다 미국 하버드 의과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코코아 속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액순환을 돕고 혈압을 낮춘다고 한다. 또한 코코아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나쁜 콜레스테롤만을 골라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 뇌졸증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②암과 노화예방 코코아에는 앞서 언급한 폴리페놀이나 비타민E 외애도 카테킨, 타닌 등의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암 예방 및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연구에 의하면 특히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강력한 효과가 있는 것이 밝혀졌다. 



③심신안정 코코아에 함유된 페닐에칠아민 이라는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신경이 예민할 때 섭취해주면 좋다. 특히 코코아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심리적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주기도 한다. 

④변비해소 코코아에 함유된 리그닌이라는 성분은 배설기능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⑤치매예방 미국 마운트사이나이병원 연구팀이 진행한 연구에 의해 코코아에 함유된 라바도라는 성분이 치매의 원인으로 알려진 베타아밀로이드의 생성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그 밖에도 코코아는... 아토피 개선, 알레르기 억제, 충치 예방, 위궤양·위염 예방 및 개선 등의 효능도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코코아 효능, 코코아가루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