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봉삼주효능..봉삼의효능

by 봉잡스 2013. 11. 11.

'봉삼'은 운향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 백선(白鮮)의 뿌리를 지칭하는 말로, 그 생김새가 마치 봉황이 날개를 편 것 같은 형상이해서 봉황삼 또는 봉삼이라고 불리우게 되었습니다. 이 봉삼은 건강에 효능이 좋아 오래전부터 신비의 식물로 알려져 왔으며, 한방에서 약용으로도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봉삼은 그 효능이 무척 다양해서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해당이 안되는 곳이 없을 정도로 만병통치약이라고 하는데요, 그 효능이 대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봉삼주효능..봉삼의효능


① 피부질환에 특효 봉삼은 알레르기성·신경성 등 각종 피부질환 예방 및 치료하는데 효능이 탁월하며, 섭취하는 것이나 직접 환부에 바르는 것 모두 효과가 있습니다. 한 예로 무좀이 생겼을 때 봉삼을 달인물에 발을 담궈놓거나 씻어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② 기관지건강 봉삼은 피부염 외에도 비염·기침 등을 완화하는데도 효과적이며, 폐의 기능을 회복시켜준다고 합니다.

③ 원기회복 중풍이 있거나 평소 사지가 허약한 체질의 사람들이 섭취하면 매우 좋다고 하며, 봉삼을 달인 물을 꾸준히 복용하면 원기가 회복되고 남성의 경우 정력 향상 효과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④ 항암작용 암치료시 항암제와 봉삼에 함유되어 있는 'Obakunone'이라는 성분이 암세포 증식 억제작용을 강화해준다고 합니다.

⑤ 인체면역력증가 봉삼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게르마늄' 성분은 인체의 저항력을 높여주고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⑥ 노화방지·피부미용 또한 이 게르마늄은 인체의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기 때문에, 노화를 효과적으로 방지해주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상한 세포의 재생력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피부미용에 특효가 있다고 하네요.



⑦ 소화기관 건강↑ 술자리가 잦고 폭식·과식으로 인해 위나 장 같은 소화기관이 나빠졌을때, 봉삼을 섭취해주시면~ 봉삼에 함유된 게르마늄 성분이 체내에 상주하고 있는 유해 헬리코박터균을 효과적으로 배출하여..위와 장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해줍니다. 

⑧ 독성물질배출 봉삼을 꾸준히 섭취하면 인체내에 쌓인 각종 중금속·알콜·니코틴 등의 독성물질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⑨ 신경안정 봉삼은 신경을 편안하게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평소 정신이 불안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들에게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며, 두통을 완화해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봉삼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


① 간과 관련된 질병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질환이 악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② 평소 몸이 차고 소화력이 약한 사람은 먹지 말아야 합니다.

③ 봉삼은 자궁근육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절대 복용해선 안됩니다.


이렇듯 부작용이 따를 수 있는 식품이니 판매자의 과대 광고에 현혹되지 마시고, 필히 전문가와의 상담을 하여 처방을 받으신 후에 섭취하셔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봉삼주효능..봉삼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