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경채 효능 알고 드세요청경채 효능 알고 드세요

Posted at 2017. 10. 31. 04:0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청경채는 중국 배추의 한 종류입니다. 학명은 Brassica campestris var. chinensis 입니다. 쌈이나 샐러드로도 먹긴 먹지만, 식감이 매우 연하고 특별한 향이나 맛이 없어 소스의 맛을 살리는 요리에 더 많이 쓰입니다. 청경채는 영양학적으로 가치가 높으며,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웰빙식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청경채 효능들 중, 가장 대표적인 것들을 모아 정리해봤습니다.



청경채 효능



1. 눈에 좋다

청경채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A와 비타민A의 전구물질인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평소에 청경채를 꾸준히 섭취하면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등의 안구질환과 시력의 저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항산화 효과

앞서 언급한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기도 합니다. 평소에 청경채를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노화 및 산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뼈에 좋다 

캐슈넛에는 뼈 건강에 좋은 칼슘, 그리고 뼈에서 칼슘이 새어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반적인 뼈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글루타민 성분이 풍부

청경채에는 글루타민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글루타민은 간에서 암모니아나 알코올 등의 독소를 해독하는 역할을 하며, 면역체계와 뇌의 연료로도 사용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피로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비타민C가 풍부

청경채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천식 개선, 조직의 성장과 보수, 철분 흡수 촉진, 항산화, 심혈관 건강 개선, 면역력 강화, 피부미용, 헬러코박터 파이로리균 억제, 인지능력 개선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만능 비타민입니다.


그 밖에도 알려진 청경채 효능은 치매 예방, 피부미용 등이 있습니다.

청경채 영양성분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청경채 100g당 영양성분표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K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비타민B, 엽산, 칼륨 등의 영양성분도 상당량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청경채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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