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밀싹 효능, 밀싹클렌즈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by 봉잡스 2017. 8. 23.

밀싹 효능, 밀싹 클렌즈 효능은 무엇일까. 밀싹은 밀의 어린 싹을 말한다. 밀순이라고도 한다. 비타민, 미네랄, 엽록소와 같은 유익한 성분들은, 밀이 어린잎일 때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밀싹을 따다가 생으로 먹거나 갈아서 녹즙으로 섭취하면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밀싹 효능들은 무엇인지, 논문 등의 전문지식을 참고하여 정리해봤다.




밀싹 효능, 밀싹클렌즈 효능


1. 조혈작용 밀싹은 70% 이상이 엽록소(클로로필)로 구성되어 있다. 엽록소의 분자구조는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의 일부인 헴(heme)의 분자구조와 매우 흡사하여 폐로보터 세포에 산소를 이동시키고 세포로부터 폐에 이산화탄소를 이동시키는 헤모글로빈의 역할을 보조해준다. 실제로 엽록소를 포함한 식사를 꾸준히 할 경우 헤모글로빈 수치가 증가하는 것이 여러 연구를 통해 확인되었다.


2. 해독작용·피부미용 밀싹의 엽록소는 인체에 중금속을 비롯한 각종 독소가 쌓이지 않도록 억제해주며, 우리 몸에 들어온 오염·독성 물질을 중화하고 배출해주는 디톡스 작용을 한다. 


밀싹의 디톡스 작용은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실제로 밀싹의 피부건강 효능은 식약처에서도 인정한 바 있으며, 세계적인 셀레브리티인 미란다 커도 자신의 미모의 비결로 밀싹을 꼽았다.


3. 항당뇨 2012년, 전북대 이회선 교수팀이 밀싹에서 당뇨병 개선에 효과가 있는 추출물을 뽑아내는데 성공했다. 연구팀은 밀순에서 혈당저하 기능을 갖는 기능성 성분을 추출하여 당뇨병 개선용 식품을 개발했다. 밀순으로 만든 항당뇨 기능성 식품은 일반 당뇨병 치료제에 비해 인슐린 농도를 증가시키는 효과는 10% 수준이지만, 기능성 식품으로서는 매우 우수한 수준이며 부작용이 없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한다. 밀싹의 혈당 조절 효능은 다른 연구들을 통해서도 수차례 확인되었다.



4. 항산화·항균 연구는 밀싹에 함유된 페놀성 물질이 탁월한 항산화·항균 효능이 있음을 언급하고 있다. 밀싹의 항산화 효능은 식약처에서도 인정한 바 있다.


5. 지질 축적 억제 연구는 밀싹 추출물이 간조직내이 지질 축적을 개선하고 혈청내 지질 대사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고지혈증이나 지방간 등의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언급하고 있다. 밀싹이 다이어트 도움이 되는 이유는 이 지질 축적 억제 효능에 인한 것으로 보인다.


그 밖에도 알려진 밀싹 효능은 염증 해소, 변비해소, 피부명 개선, 상처 치유 촉진 등의 효능이 있다. 밀싹은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 또한 다른 채소에 비해 월등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관련하여 신뢰할만한 자료를 찾지 못해 자세히 언급하지 않았다.


밀싹 효능, 밀싹클렌즈 효능 인용


밀싹은 답답하고 열이 뜬 것을 없애주고, 황달을 치료하고 주독을 풀어주는 효능을 가진 약재다. 또한 밀싹은 소장을 이롭게 하고 안색을 좋게한다. [한국전통지식포탈]


밀싹은 열을 제거해주고, 술독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다. 음주에 의해 눈이 황색으로 되는 증상과 알콜 중독에 의한 열을 내려준다. [국가생물종지식정보시스템]



이상. 밀싹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