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밤꿀 효능, 밤꿀의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4. 26.

밤꿀은 밤나무의 꽃에서 채취한 꿀이다. 색은 밤 껍질처럼 짙은 갈색을 띄며, 맛과 향이 상당히 강한 편이다. 다소 비릿하고 쓴 맛이 나기 때문에 다른 꿀에 비해 선호도가 떨어지는 편인데, 몸에 좋은 약이 쓰다는 말이 있듯이 약효는 으뜸이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밤꿀 효능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인터넷과 논문 등의 정보를 모아 정리해봤다.



밤꿀 효능, 밤꿀의 효능


밤꿀 효과의 핵심은 다른 꿀에 비해 보다 강한 향균·항산화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①항균효과 한국양봉학화지에 실린 《항산화 효과와 인체에 유해한 미생물에 대한 향균활성의 연구》 내용에 의하면, 국내에서 생산되는 밤꿀이 포도상구균, 헬리코박터균, 녹농균, 대장균, 바실러스 균 등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특히 향균효능이 아카시아꿀과 같은 다른 꿀에 비해 4배 강력하며,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마누카꿀보다도 강력하다고 한다.


②항산화효과 중앙대 식품공학과 윤광로 교수에 의하면 밤꿀에 활성산소로 인해 인체가 노화하고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항산화 활성물질인 페놀계 물질 함량이 962.3으로, 다른 꿀의 47.2~205.1보다 월등히 높다고 한다. 밤꿀은 생산되는 꿀 중에서 가장 항산화력이 강한 꿀로,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전반적인 면역력 향상과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 밤꿀의 효능들은 일반적인 꿀의 효능과 같다.


③피로회복·빠른 에너지 충전

④기침·천식 등 기관지 질환 완화

⑤간 기능 개선·숙취 해소

⑥피부미용·피부질환 개선

⑦비타민·무기질 등의 천연 종합 영양제

⑧심장질환 예방·면역력 향상

⑨빈혈 예방 및 개선



이상입니다. 밤꿀 효능, 밤꿀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