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파파야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4. 10.

파파야는 열대 아메리카 원산지의 교목으로 지금은 필리핀이나 태국 등의 많은 열대지방에서 재배된다. 이 나무에 열리는 열매도 파파야라고 하며 식용으로 이용된다. 주로 생과일이나 건조시킨 과일을 먹는다. 콜럼버스는 열대 과일 파파야를 처음 맛본 뒤 달콤한 향에 반해 '천사의 열매'라고 표현했다고 할만큼 맛이 뛰어나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다. 이번 포스팅에는 파파야에 어떤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지 우리 건강에 유익한 점은 무엇인지 인터넷과 논문 등의 정보를 모아 읽히기 쉽도록 간략하게 정리해봤다.



파파야 효능


①단백질 소화 효소 파파인 함유 덜 익은 열매 껍질에서 나오는 유액 파파인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 소화제로 이용된다. 속이 쓰릴 때 머으면 위궤양과 위염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한다. 단, 과일로 판매되고 있는 파파야에는 파파인 함량이 많지 않다.


②비타민C가 풍부 잘 숙성된 파파야는 비타민C 함량이 가장 높은 과일 중 하나다. 파파야에 함유된 비타민C의 함량은 오렌지나 레몬보다 높다. 평소에 꾸준한 비타민C 섭취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고 염증을 해소하는데도 좋다.



③항산화 성분이 풍부 파파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제아잔틴은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질병과 노화를 유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베타카로틴은 황반변성을 예방하며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항암작용도 하는 유익한 성분이다.


④비타민B군이 풍부 파파야에는 체내 신진대사와 피부·면역·신경계와 영향이 깊은 엽산,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특히 비타민B는 에너지대사와 연관이 깊어 부족해지면 피로해질 수 있으니 음식을 통해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⑤칼파인 성분 함유 파파야에는 칼파인이라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다. 또한 칼파인은 강력한 항암효과와 항종양작용을 하며 가나에서 종양을 치료하는데 사용되고 있는 성분이기도 하다. 그 밖에도 칼파인은 시험관 실험 결과 결핵균에 대한 억제작용이 있었으며, 바이러스에 감염된 닭의 생존시간을 연장한 동물실험 결과도 있다.




이상입니다. 파파야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