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트리 효능, 티트리오일 효능 이거다!티트리 효능, 티트리오일 효능 이거다!

Posted at 2017. 4. 4. 06:3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티트리는 도금양목 도금양과에 속하는 호주 원산의 상록교목으로, 늪지대에서 자라며 줄기를 잘라도 잘 자랄 정도로 생멱력이 강한 식물이다. 차로 마시기도 하지만 복용하는 것보다는 외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효과가 좋아 주로 오일의 형태로 증류하여 이용한다. 이번 포스팅에는 티트리오일이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인터넷과 논문 등의 정보를 모아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티트리 효능, 티트리오일 효능 이거다!


①항균·항진균효과 티트리오일은 제2차 세계대전 중에 군인들의 상처를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했다. 항균성, 항진균성 효과가 있어 상처 소독제, 무좀 치료제, 호흡기 질환 치료제 등 약제나 화장품의 형태로 다양하게 사용된다. 


②피부에 좋다 티트리는 앞서 언급했듯 항균성·항진균성 효과가 있어 여드름을 진정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며, 피지 분비를 조절해주기도 하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이다. 비단 얼굴의 피부 외에도 입욕제로 사용하면 신체 전반 피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족욕제로 사용하면 무좀을 개선하는데도 좋다. 그 밖에도 사마귀 제거, 발톰감염에도 도움이 된다.



③면역력 향상 티트리오일은 백혈구 생산을 촉진해 신체 면역력을 활성화시키고 강력한 살균 및 항카타르 효과가 있어 기침, 천식, 기관지염, 감기 등의 호흡계 질환에도 효능이 탁월하다. 


그 밖에도 티트리는.. 유행성 감기, 헤르페스, 치은염, 구취, 비듬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티트리 부작용 및 주의사항


①항균화학요법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의하면 티트리오일을 고농도로 적절하게 사용하면 향균제로 사용될 수 있으나, 저농도로 반복 사용하면 세균들로 하여금 내성을 갖게 만드는 결과를 야기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할 것.


②티트리오일은 자극성이 강하기 때문에 원액을 그대로 사용하기보다는 희석시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사용시 알레르기 반응이 심하거나, 약한 알레르기 반응이 일주일 이상 지속될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한다.


③티트리오일은 절대로 마시지 말아야 한다. 복용하면 위험하므로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도록 하자.


④임산부나 수유중인 여성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티트리오일은 시중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지만, 효능을 너무 맹신해서는 안되며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가능하다면 전문가와의 상담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상입니다. 티트리 효능, 티트리오일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