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들깨 효능,들깨가루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1. 23.

들깨는 꿀풀과에 속하는 일년생 초본식물의 씨앗으로 임자(荏子)라고도 불린다. 우리가 흔히 먹는 깻잎의 씨앗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들깨는 대부분의 해장국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비단 해장국 외에도 수 많은 요리에 넣어 먹을 수 있는 감초같은 식재료이다. 들깨는 고소한 맛이 일품일 뿐만 아니라, 우리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건강에도 좋다. 이번 포스팅에는 들깨를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건강에 어떤 효능이 있을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도록 하겠다.



들깨 효능,들깨가루 효능


①리놀레산이 풍부 들깨에 함유된 리놀레산 성분은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 효능이 있어 심근경색,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평소에 콜레스테롤이 높은 육류를 즐겨 먹는 편이라면 들개나 들기름을 곁들이면 맛은 물론 건강도 지킬 수 있다. 

②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 들깨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변비를 개선해주고 장내 발암물질을 흡착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실제로 동물을 대상으로 들깨가루를 섭취하게 한 실험 결과 대장암의 발생이 억제되는 것을 확인했다고 한다.



③머리에 좋다 들깨에 함유된 DHA 성분은 뇌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좋고 노인들의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④피부미용 들깨가루에 함유된 감마토코페롤이라는 성분은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건강한 피부결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기미나 주근깨 등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한다. 

⑤자양강장효과 들깨는 기력회복·자양강장에 도움이 된다. 허약체질이 섭취하면 좋으며 병후 회복중인 환자나 출산후 산후조리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식이다.



  동의보감에서 말하는 들깨가루 효능


들깨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독이 없으며 기침과 갈증을 그치게 하고 간을 윤택하게 해 속을 보하고 골수를 채워준다.



이상입니다. 들깨 효능,들깨가루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