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감태효능, 감태의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1. 20.

감태는 제주도와 울릉도 등지와 일부 남해안에 분포하는 갈조류로, 모습은 매생이와 흡사하다. 최근 감태가 여러 방송사를 통해 그 효능들이 소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며 새로운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지고 소개된 감태효능들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감태효능, 감태의효능


①숙면에 좋다 감태에 함유된 탄닌계 성분 플로로타닌은 중추신경계의 가바성분을 활성시켜 불면증을 해소하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 실제로 감태는 불면증 개선 기능식품 또는 의약품의 원료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②혈관에 좋다 앞서 언급한 플로로타닌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고지혈증 고혈압 등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③항암효과 감태에는 면역세포 생성을 증가시키고, 암세포를 죽이는 NK세포를 활성화해주는 천연 항앙성분 후코이단이 풍부하게 함유되었 있다.

④강력한 항산화 효과 감태와 같은 해조류에 함유된 폴리페놀을 '해양 폴리페놀'이라고 부르는데,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효능이 있다. 특히 감태에는 이 해양 폴리페놀이 미역이나 다시마 등의 미역과에 비해 10배가 넘게 함유되어 있어 효과가 월등하다.



⑤독소·니코틴 배출 감태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은 몸속에 쌓여있는 니코틴과 독소를 몸밖으로 배출시키고 중화시켜주는 효능이 탁월하다.

⑥뼈에 좋다 감태에는 같은 양의 우유에 비해 6배나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골다공증에 노출되기 쉬운 갱년기 여성과 노인에게 좋다.



⑦치매에 좋다 감태에 함유된 디에콜이라는 성분은 치매를 일으키는 물질을 제거 해주는 효능이 있어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치매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아직 100% 증명되어 신약이 출시된 것은 아니지만 매우 긍정적으로 검토중이라고 한다.

그 밖에도 알려진 감태효능은.. 아토피 치료, 변비해소, 항염증 효능, 기도 확장 등이 있다.



이상입니다. 감태효능, 감태의효능 정보, 도움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