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히비스커스차, 히비스커스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6. 12. 23.

히비스커스는 붉은색을 띄는 아욱목과의 쌍떡잎 식물이다. 히비스커스는 스타X스에서도 판매가 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허브티로, 묘하게 새콤한 향과 맛이 매력적이다. 히비스커스는 우리 몸에도 좋아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여러가지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들이 무엇인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히비스커스 효능 이거다!


①활성산소 제거 히비스커스는 우리 몸 안에 있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어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를 방지하고 암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②비타민C가 풍부 히비스커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C는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는 성분으로 매끄럽고 탱탱한 피부를 위해 필수적이며, 신체의 전반적인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감기 등과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



③생리불순에 좋다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은 일반적으로 특별한 원인이 있다기보다는 원활하지 못한 신진대사로 인한 경우가 많다. 이럴 때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장기들의 기능을 안정시켜주는 히비스커스를 섭취하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④혈관에 좋다 히비스커스는 혈관내 침전물과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심근경색이나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 많은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다.



⑤피로회복 히비스커스에는 앞서 언급한 비타민C 외에도 필수 지방산과 단백질 그리고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근육을 이완하여 몸을 편안하게하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⑥칼륨이 풍부 히비스커스에는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식단에 일반적으로 나트륨이 많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먹기 적합하다. (칼륨이 실제로 나트륨을 제거하는 것은 아니며, 칼륨-나트륨 균형을 이루는 과정에 나트륨이 배출되는 ㄱ


그 밖에도 알려진 히비스커스 효능은... 기침 완화, 해열작용, 심신안정 등이 있다.



이상입니다. 히비스커스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