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로즈힙 효능, 로즈힙오일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6. 12. 21.

로즈힙은 남아메리카나 유럽에서 대량으로 자라는 들장미의 열매이다. 로즈힙에는 인체에 좋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평소에 로즈힙을 차 형태로 섭취하거나 오일 형태로 꾸준히 사용하면 좋다고 건강에 긍정적인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들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로즈힙 효능, 로즈힙오일 효능 이거다!


①피부에 좋다 로즈힙 오일에 풍부하게 함유된 필수 지방산 리놀산과 리놀렌산은 피부 세포의 재생과 세포작을 증강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 주고 주름살이나 피부의 노화를 억제해준다. 

②비타민C가 풍부 로즈힙은 가히 '비타민C 폭탄'이라고 부를만하다. 로즈힙에는 비타민C가 100g당 약 430mg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레몬의 20배에 달하는 양이다. 성인의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은 50~100mg이니, 평소에 로즈힙차를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만으로 일일 비타민C 권장량을 채울 수 있다.



③항산화 효과 로즈힙에는 토마토에도 많기로 유명한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라이코펜은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으로 식물이 자기 몸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내는 천연 색소 성분이다. 라이코펜은 카로티노이드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감기예방에도 좋고 흡연자에게 특히 좋다.

④칼슘이 풍부 로즈힙에는 칼슘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칼슘은 근육을 부드럽게 하며 흥분을 억제하고 정신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몸이 피곤하거나 예민할 때 섭취해주면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효과적이다.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⑤빈혈에 좋다 로즈힙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철분 결핍성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철분은 비타민C와 함께 섭취했을 때 흡수율이 올라가는데, 로즈힙 자체에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음식과의 궁합을 신경 쓸 것 없이 그대로도 매우 좋다.

그 밖에도 알려진 로즈힙 효능은... 생리통 완화, 안과 질환 치료, 면역력 향상, 상처와 궤양 회복 촉진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하는 로즈힙 100g당 함유된 영양성분표이니 참고할 것.





이상입니다. 로즈힙 효능, 로즈힙오일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