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호박즙 효능, 호박즙효과 이거다!

by 봉잡스 2016. 12. 1.

호박은 박과에 속하는 덩굴성 식물이다. 좀 지난 얘기지만 호박은 지난 2002년에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웰빙식품 중에 하나로 선정된 적이 있으며, 최근에까지도 그 유익성이 수많은 연구를 통해 보고되어 오고 있다. 


호박이 아무리 몸에 유익하다지만 매일 생으로 먹으면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도 힘들 뿐더러 먹기가 참 불편하다. 따라서 미리 즙을 내어 놓았다가 먹으면 충분한 양을 섭취할 수 있으며, 먹기 편리해서 꾸준히 섭취하기에도 용이하다. 이번 포스팅에는 매일 호박즙을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건강에 어떤 이점들이 있을지 그 효능에 대해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호박즙 효능, 호박즙효과 이거다!


①붓기↓ 호박즙은 항이뇨호르몬 분비를 줄여 이뇨 작용을 촉진해주기 때문에 붓기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늙은 호박에 함유된 시트룰린 성분은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

②해독에 좋다 호박의 꽃말은 '해독'이라고 한다. 호박즙에 함유된 메타오닌이라는 성분은 인체의 독성물질을 해독해주는 효과가 있다. 해독작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간의 부담을 덜어주기도 한다.



③피부에 효능 호박즙에는 노화를 방지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며, 피부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④전립선에 좋다 호박즙에 풍부하게 함유된 필수아미노산과 레시틴 성분은 전립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⑤눈 건강에 좋다 호박즙에 함유된 비타민A와 루테인 성분은 눈의 조직과 연관이 깊은 성분들로 시력을 보호해주고 야맹증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눈의 피로를 줄이는데도 좋다.

⑥면역력↑ 앞서 언급한 베타카로틴은 노화방지는 물론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신체의 전반적인 면역력을 강화해주고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중국과 미국이 함께 참여하여 중국 하남성 주민 3만명에게 호박에 함유된 성분들을 5년 동안 꾸준히 투여한 결과, 투여한 집단의 암 사망률이 13%, 그 중에서도 특히 위암 사망률은 21%가 감소했다고 한다.



  동의보감에서 말하는 호박즙 효능효과


호박즙은 독성이 없으면 맛이 달다. 꾸준히 섭취하면 오장을 편하게 하며 산후 혈지통과 붓기를 개선하는데 좋고 눈과 정신을 맑게 해준다. - 『동의보감』




이상입니다. 호박즙 효능, 호박즙효과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