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구지뽕열매효능, 꾸지뽕열매효능 정리!

by 봉잡스 2016. 10. 31.

구지뽕열매는 예로부터 건강에 효능이 좋기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워낙에 귀한 음식이라 옛날 신선들이 즐겨먹었다는 이야기까지 전해져 내려온다. 실제로 구지뽕나무는 열매는 물론 뿌리부터 잎까지 버릴 것이 하나 없이 우리 몸에 유익한 식품으로, 잘 활용하면 우리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이 구지뽕나무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구지뽕열매효능, 꾸지뽕열매효능


①항산화효과·항암 꾸지뽕에는 항산화효과와 암세포전이 억제로 유명한 모린과 루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꾸준히 섭취하면 항암효과는 물론 면역력을 향상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세포와 피부의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된다. 

②뼈에 좋다 구지뽕에 함유된 글루타민산 성분은 칼슘의 흡수률을 올려주기 때문에 갱년기 여성이나 노인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물론 칼슘 흡수율을 향상시켜주는 것이기 때문에 칼슘도 함께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③간에 좋다 꾸지뽕에는 콩나물 그리고 아스파라거스에도 들어있기로 알려진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아스파라긴산은 간의 해독작용을 돕기 때문에 간의 부담을 덜어준다. 숙취해소에도 좋고 꾸준히 마시면 간염 등의 질환에도 약효가 있다.

④당뇨에 좋다 구지뽕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그리고 가바 성분은 혈당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⑤혈관에 좋다 구지뽕은 어혈을 풀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 고혈압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다. 모세혈관 강화 효능도 있다.

⑥여성에게 특효 구지뽕은 월경을 규칙적으로 만들어주며 각종 부인병에도 효능이 있다. 또한 구지뽕은 자궁암을 비롯하여 자궁근종과 자궁 어혈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성의 자궁건강에 특히 좋다. 동의보감에도 관련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



⑦정력강화·원기회복 구지뽕열매는 기력을 보충하여 떨어진 신체리듬과 원기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며, 자양강장 효과가 있어 정력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예로부터 구지뽕열매로 만든 술을 천연정력제로 알려져 왔다. 

그 밖에 알려진 구지뽕열매효능은.. 기억력 향상, 소화·이뇨작용 개선, 심신안정, 신경통 완하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구지뽕열매효능, 꾸지뽕열매효능 정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