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바지락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6. 10. 12.

바지락은 진판새목 백학과에 속하는 작은 바닷조개이다. 바지락은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많이 먹는 조개 중 하나로 살도 풍부하고 맛도 좋아, 찜, 죽, 젓갈, 칼국수, 회무침, 수제비, 맑은 국 등의 다양한 요리에 널리 사용된다. 특히 바지락은 칼슘, 철, 인, 비타민B2 등 다양한 무기질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도 풍부한 있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도 좋다. 이번 포스팅에는 바지락을 먹으면 우리 건강에 어떤 이점이 있을지 그 효능들을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바지락 효능


①마그네슘이 풍부 바지락 100g 에는 마그네슘이 무려 50mg이나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같은 양의 계란의 5배나 되는 양이다. 마그네슘은 인체의 3%를 차지하는 중요한 영양소로, 결핍될 경우 눈밑 떨림, 근육 경련, 불안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 평소에 바지락을 섭취하면 해당 증상등을 예방할 수 있다. 

②간에 좋다 바지락은 간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 예로부터 황달이 있을 때 바지락 끓인 물을 먹었다. 특히 이 효능과 더불어 타우린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숙취제거 식품으로서의 가치도 높다.



③빈혈예방 철분이 풍부하고 조혈작용을 하기 때문에 철분 결핍성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④콜레스테롤↓ 바지락에 함유된 호박산이라는 유기산은 담즙 분비를 촉진시키고 콜레스테롤의 증가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각종 성인병을 예빵하는데 도움이 된다.



⑤상처회복 비타민B, 철분, 코발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에 난 상처의 회복을 돕는다.

그 밖에도 알려진 바지락 효능은.. 피로회복, 단백질 합성, 지방 분해 등이 있다.




이상입니다. 바지락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