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마테차의 효능, 몸에 좋은 마테차효능

by 봉잡스 2012. 7. 20.

마테차의 효능, 몸에 좋은 마테차효능 뭐가 있을까?


마테차는 남아메리카의 녹차로 불리우는 차입니다. 감탕나무과에 속하는 마테는 브라질, 아르헨티나 그리고 파라과이의 국격이 만나는 이구아스 폭포주변에서 재배되는 식물입니다. 최근에 마테차의 은은한 향기와 훌륭한 맛은 물론, 건강에 좋은 마테차효능이 알려지면서 인기 건강식품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마테차의 효능을, 몸에 좋은 마테차효능


1. 노화를 늦춰준다.


마테차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마테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테차에 항산화작용을 하는 성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배출하고 피부세포의 재생력을 향샹시켜 얼굴에 주름이 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것도 마테차효능입니다.




2. 수면패턴 정상화


학생들은 많은 양의 공부때문에 수면패턴이 불규칙해지고, 사회인들은 잦은 야근과 회식등으로 수면패턴이 불규칙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면패턴이 불규칙해지면 숙면을 취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충분히 잔다고 하더라고 몸이 계속 피로한 상황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이럴때 마테차를 드시면 그 효능을 발휘하는데요, 마테차를 드시게 되면 단기간내에 불규칙해진 수면리듬을 정상적으로 되돌리는 신기한 마테차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다이어트에 도움


다이어트도 마테차 효능 중 하나입니다. 마테차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우리 몸에 산소가 더욱 충분히 공급되도록 산소 공급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산소가 충분히 공급됨으로 인해 칼로리 소비도 따라 증가하고, 다이어트 운동으로 인한 피로감을 줄일 수 있어 장시간 운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마테차효능이 있습니다.




4. 정서안정


마음을 가라앉히게 하기 위해서 차를 마신다고 하죠? 마테차 효능 중에는 불안한 정서를 안정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마테차를 마시게 되면 마테차의 성분이 몸의 신경계에 영향을 주어, 정서가 불안하거나 초조할때 몸과 마음을 차분하게 헤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면접이나 큰 시험을 앞둔 사람들에게 자주 권해진다고 합니다.




5. 변비해소


변비해소도 마테차효능 중 하나인데요, 차를 마셔서 변비를 개선한다는게 다소 생소하실 수 있을겁니다. 마테차를 꾸준히 드시면 마테차의 성분이 장을 자극하여 장의 활동이 활발하지고 장내에 변이 쌓이지 않고 잘 배출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마테차 부작용



마테차효능이 좋은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좋다고 너무 많이 드시면 안되겠습니다~ 너무 과다복용했을시 마테차로 인해 식도에 화상이 생기거나 식도암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과다하게 복용했을 경우에만 생기는 부작용이므로 지나치게 많이 드시는 것만 아니면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마테차는 위를 차갑게 만들기 때문에 평소 몸이 많이 차신분들은 특히 적당량에 신경쓰셔야합니다.


마테차 먹는법



마테차를 물처럼 마시게 되면 과다복용하게 될 우려가 있습니다. 물처럼 마시시면 곤란하고.. 티백을 기준으로 하루 2-3잔 정도 커피처럼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루 마테차 같은 경우는 기름기가 많은 삼겹살과 같은 육류나 라면에 한스푼 정도 뿌려먹는 것이 맛은 물론 건강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