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관련 상식

눈에 좋은 과일 6가지!

by 봉잡스 2017. 5. 2.

눈은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다. 평소에 눈에 좋은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면 안구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들 중에 눈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과일은 무엇인지 정리해봤다.




눈에 좋은 과일




①안토시아닌이 함유된 과일 블루베리, 아로니아열매, 포도 등의 블랙푸드에는 안토시아닌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안토시아닌은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망막 기능 저하를 억제해주며 시력을 보호하고 눈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②키위 키위에는 눈 건강을 유지하는 필수인 루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의 시력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망막의 건강을 유지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



③딸기 딸기에 함유된 각종 비타민이 눈의 노화를 억제해주고 눈의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딸기 역시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긍정적인 효능을 발휘한다. 



④토마토 토마토는 항산화 효능이 있어 눈의 노화를 막아주며 토마토의 주요 성분 리코펜이 시신경의 손상과 녹내장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비타민A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에도 효과가 있다.



⑤귤, 레몬 비타민C는 눈 건강과 관련이 깊은 콜라겐의 합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귤이나 레몬 등의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섭취하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⑥당근 당근은 비록 과일은 아니지만 눈에 매우 좋고 먹기도 간편해 넣어봤다. 당근은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안구 표면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며, 시력감퇴와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야맹증을 막는데도 도움이 된다. 





    눈에 해로운 음식 및 습관


①술, 커피, 담배, 홍차, 설탕, 정제된 밀가루 등은 화학보존제가 첨가되어 있어 눈 건강에 좋지 않다. 특히 니코틴과 카페인은 눈 건강에 매우 좋지 않으니 참고할 것.

②사탕이나 케이크, 콜라 등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눈에 좋지 않다. 설탕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다음날 눈을 살펴보면 상태가 좋지 않은 것을 육안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정제된 백설탕은 눈에 굉장히 해로우니 과다 섭취는 자제할 것.



이상입니다. 눈에 좋은 과일 6가지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