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숙주 효능, 숙주나물효능

by 봉잡스 2016. 6. 26.

숙주는 녹두를 발아시켜 싹이 나게하여 기른 것으로, 주로 깨끗이 손질하여 끓는 물에 데쳐 물기를 뺀다음 참기름과 각종 양념에 무쳐서 나물을 만들어 먹는다. 예로부터 숙주는 '100가지의 독을 풀어준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강력한 해독작용을 하며 건강에 여러 유익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들이 무엇인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숙주 효능, 숙주나물효능 


①해독작용 숙주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B6(우유의 24배, 가지의 10배)는 중금속, 술독 등 인체의 독소를 풀어주는 효능이 탁월하다.  특히 비타민B6는 혈액 속 독성물질이면서 심장질환이나 알츠하이머의 원인이 되는 호모시스테인의 농도를 낮춰주기도 한다.

②우을증·신경과민 예방 비타민B6가 부족해지면 우을증이나 신경과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앞서 언급했든 숙주에는 비타민B6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된다.



③성장촉진·빈혈예방 숙주에는 철과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들은 조혈작용을 강화하여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되며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된다.

④해열효과 숙주는 찬 성질을 지닌 식품으로 섭취하면 몸에 열기를 내려주는 효능이 있다. 여름에 먹으면 갈증도 해소되고 열도 낮춰준다.



⑤항산화효과 숙주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와 비텍신 성분은 세포의 노화와 여러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다.

그 밖에도 숙주 효능으로는... 소화력 개선, 이뇨작용, 당뇨예방, 피부미용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숙주 효능, 숙주나물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