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박카스 효능/타우린 효능 간단 정리

by 봉잡스 2016. 6. 20.

박카스. 맛도 좋고 피로 회복에도 좋은 음료. 박카스가 피로회복에 좋은 이유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고로 박카스의 효능효과를 알기 위해선 주요 성분인 타우린의 효능이 무엇인지 알아보면 된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는 타우린이 우리 건강에 주는 유익한 효능들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략하게 정리해봤다.



박카스 효능/타우린 효능


타우린은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식물에는 거의 없으며 포유 동물의 인체내 중요한 장기인 심장, 뇌, 간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다.


①면역력 유지 타우린은 세포의 안정화를 도와 인체의 세포를 정상적인 상태로 유지해주며 신체 면역력을 유지하는데 관여한다.

②담석증 예방 타우린은 담즙산의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담석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

③간에 좋다 타우린은 간의 기능을 개선하고 해독작용을 돕기 때문에 지방간 등과 같은 간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④콜레스테롤 수치↓ 타우린은 혈액 중 중성지질과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심근경색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



⑤뇌졸중 예방·혈압↓ 타우린은 신경 조절 작용을 하여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타우린은 뇌혈관 장벽을 통과할 수 있어 신경전달물질을 막고 해마의 기능을 강화시키며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된다.

⑥심장에 좋다 타우린 성분은 심장근육의 수축 운동을 강하게 하고 심장 세포막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준다. 이 때문에 타우린은 심장근육이 늘어나는 질환인 확장성심근증에 처방되기도 한다.

⑦항산화 작용 타우린은 세포의 염증 부위에 발생하는 독성 물질을 제거하며 세포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다.

그 밖에도 타우린은.. 피로회복, 당뇨병 예방, 신경안정, 치매치료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박카스, 타우린 부작용 및 관련 상식


-타우린은 유기산의 일종으로 각성물질은 아니다. 박카스의 각성 효과는 카페인으로 인한 것이다.

-타우린은 살균작용과 소화효소 분비를 촉진시키는 알리신 성분이 풍부한 부추나 마늘과 함께 먹으면 더욱 좋다.

-타우린은 문어, 오징어, 낙지, 홍합, 꼬막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타우린이 풍부한 음식은 퓨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통풍의 우려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자제할 것.




이상입니다. 박카스 효능 및 타우린 효능 정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