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버찌의효능, 버찌효능 간단정리

by 봉잡스 2016. 6. 18.

체리와 버찌는 모두 벚나무에 열리는 열매이지만, 체리는 유럽에서 생산되는 벚나무 열매를 칭한는 것이고 버찌는 동양 벚나무에 열리는 열매를 말한다. 그래서 국산체리라고 부르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버찌는 체리보다 과육이 작고 조금 더 시큼하지만 그런데로 맛도 괜찮고 건강에도 효능이 좋다. 이번 포스팅에는 버찌가 우리 건강에 어떻게 좋은지 간단하게 정리해봤다.



버찌의효능, 버찌효능


①눈에 좋다 버찌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와 안토시아닌 성분은 시력의 저하를 막아주고 눈의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②혈관건강 앞서 언급한 안토시아닌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는 것은 물론 혈관내에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여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



③뼈와 근육에 약효 버찌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강력한 소염효능이 있어 염증으로 인한 근육통이나 관절통을 완화해준다.

④빈혈에 좋다 버찌에는 철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철분 결핍성 빈혈을 예빵하고 개선하느데 도움이 된다. 철분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C가 함께 함유되어 있어 더욱 좋다.



⑤불면증에 좋다 버찌에 함유된 멜라토닌 성분은 수면을 유도해 불면증을 해소해주며, 비타민K가 심장의 박동을 안정시켜주기 때문에 안정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

⑥항산화 효과 버찌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꾸준히 섭취하면 세포의 손상과 노화를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⑦당뇨에 효능 버찌에 함유된 식물성 스테롤 성분은 인슐리 분비를 자극해주기 때문에 당뇨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 밖에도 버찌효능으로는.. 변비해소, 항암효과, 통풍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버찌의효능, 버찌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