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의효능 간단정리

by 봉잡스 2016. 5. 26.

핑거루트란 생강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이다. 핑거루트는 동남아시아 지역이 원산지이며 우리에겐 다소 생소하지만 인도네시아와 캄보디아 지역에서는 예로부터 음식의 재료나 향신료로 널리 사용해오고 있다. 최근 국내 유명인들이 미디어를 통해 핑거루트의 효능을 극찬하면서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했는데, 이번 포스팅에 지금까지 알려진 핑거루트 효능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의효능


①다이어트 핑거루트의 인기가 이렇게 뜨거워진 것은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것이 알려졌기 때문일 것이다.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이 인체에 들어오면 AMPK라는 단백질이 활성화 되고, 그 에 따라 지방의 산화는 촉진됨과 동시에 지방이 만들어지는 것은 억제 되기 때문에 체형을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 효능은 식품의약안전처에서도 그 효과를 인정했으며 다양한 실험과 임상실험을 통해 효과가 입증되었다.


②피부에 좋다 핑거루트으 추출물은 피부 콜라겐 합성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여 피부탄력 및 주름개선 그리고 노화방지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에 난 상처나 염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한다. 자외선 수치가 우리나라 보다 3배나 높은 인도네시아인들의 피부가 건강한 이유가 바로 이 핑거루트 때문이라고 한다. 



③항암효과 핑거루트는 생강과의 다른 식물처럼 항암효능을 갖고 있다. 핑거루트의 판두라틴은 전립선암,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카다모닌 이라는 성분은 항종양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판두라타라는 성분은 강황 추출물과 비슷한 정도의 암세포 성장 억제 효능이 있다고 한다.

④속에 좋다 핑거루트는 식욕이 없을 때 식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소화력을 향상시켜준다. 또한 위궤양이나 설사 등과 같은 소화불량 증상을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 밖에도 현재까지 알려진 핑거루트효능으로는... 기침, 감기 완화, 관정통 근육통 완화, 정자수와 정자의 활동성을 증가시켜 성기능 향상, 혈액응고 방지 등이 있다.


 

  핑거루트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핑거루트는 눈에 띄는 부작용은 없지만  생강과에 속하는 생강이나 강황 처럼 성질이 따뜻한 식품이기 때문에 평소에 몸에 열이 많거나 식욕이 많은 사람의 경우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이상입니다. 핑거루트효능, 핑거루트의 효능 정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