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후추 효능, 후추의효능과 부작용

by 봉잡스 2016. 3. 29.

인도 원산지의 향신료 후추. 오래전 유럽인들은 후추를 불로장생의 약이라고 믿어 금이나 은보다도 비싼 값으로 거래하기도 했었다. 또 한방의 기록에 의하면 후추는 소화불량이나 구토 등 다양한 증상에 효능이 있어 약재로도 사용되어 왔다고 한다. 과연 후추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번 포스팅에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후추 효능, 후추의효능과 부작용 


후추의 유효한 효능은 후추에 함유된 피페린 성분 때문이다. 피페린 성분의 주요 효능은 다음과 같다.


①소염작용 염증을 유발하는 성분을 억제하여 관절염 등 각종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②암세포 증식 억제 피페린이 암세포 증식 억제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최근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③혈관에 좋다 혈관을 깨끗이 하는데 도움이 되는 코큐텐 수치를 증가시켜준다.

④비만해소 피페린은 비만 유전자의 활동과 지방세포의 촉진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비만 예바엥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⑤식품 효능 극대화 함께 섭취한 음식물의 영양소 흡수를 도와준다. 예를 들어 카레(강황)과 함께 섭취할 경우 강황 속에 함유된 커큐민이라는 성분의 약리적 효능을 높여 준다.

⑥소화에 좋다 피페린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해주는 효능이 있어 소화 작용에 도움이 된다.



  그 밖에 후추 효능


①당뇨병 합병증 예방 당뇨환자의 경우 단백질의 당화결합으로 인해 생긴 최종형성물로 인해 다양한 합병증에 노출 될 수 있다. 후추는 당화결합으로 인해 생긴 최종형성물의 축적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합병증 예방이 도움이 된다.

②향균작용 후추에는 방부효과와 기생충 제거 효과가 있어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식중동 예방에 도움이 된다. 특히 고기의 독을 없애는 효능도 있어 고기와 함께 먹으면 좋다.



  동의보감이 말하는 후추 효능


성질이 몹시 따뜻하며 맛은 맵고 독이 없다. 기를 내리고 속을 따뜻하게 하며 담을 삭이고 풍과 냉을 없애는데 좋다. 비위를 튼튼하게 하고 입맛을 살릴 뿐 아니라 오장을 편안하게 하고 신장과 혈기를 보강시켜준다. 설사를 낫게 한다.



  후추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①후추를 가열하면 발암물질이 생성될 우려가 있으니 후추는 요리 중이 아닌 요리 후에 뿌려 먹도록 하자.

②후추를 과다 섭취할 경우 위 점막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상입니다. 후추 효능, 후추의효능과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