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수정과 효능 깔끔 정리

by 봉잡스 2016. 3. 3.

수정과는 계피와 생강을 달인 물에 설탕을 타서 차게 식힌 후 곶감이나 잣 등의 건지를 띄운 전통음료로, 계피와 생강의 매운맛과 곶감의 단맛이 잘 어우러진 특유의 향미가 일픔입니다. 또한 수정과에 들어가는 계피, 생강 그리고 곶감과 잦 등은 맛의 조화뿐 아니라 영양의 조화도 잘 어우러져 우리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과연 수정과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정과 효능


수정과의 효능은 음료의 주재료인 계피, 생강 그리고 곶감으로 인한 것입니다. 따라서 각각의 재료가 건강에 어떻게 좋은지를 확인해보면 수정과 효능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계피로 인한 효능

①계피는 소화에 좋다. 몸에 양기를 불어넣기 때문에 속이 찬 것으로 인한 복통과 설사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②향균·살균 작용을 한다. 충치는 물론 장내의 식중독균을 제거해준다.

③여성의 생리불순 및 냉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④관절염과 신경통을 완화해준다.

⑤중추신경을 안정시켜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좋다.




  생강으로 인한 효능

①생강에 함유된 디아스티제라는 성분이 소화를 촉진해준다.

②매운맛을 내는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은 강력한 살균작용을 한다.

③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은 가래를 배출하고 기침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곶감으로 인한 효능

①감에 함유되어 있는 효소는 술독을 없애주고 갈증을 해소해준다.

②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③탄닌이라는 성분이 설사를 멎게 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며 위 건강에도 좋다.

④감 하나에는 일일권장량 만큼의 비타민A와 사과의 10개 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


정리해보자면 수정과는 소화촉진/설사·배탈 예방/감기 예방 등의 효능이 가장 주효능이며,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찬 기운을 몰아내고 양기를 불어넣어주어 몸이 냉한 것과 그것으로 인한 증상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으며 위에는 적지 않았지만 빈혈 증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수정과 효능 정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