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인동초 효능 BEST 5 정리

by 봉잡스 2016. 2. 17.

인동초는 인동과에 속하는 다년생 덩굴성 식물로 금은화라고도 불리며, 겨울 동안에도 파란 잎을 가지고 있어 인동이라 칭했다. 인동초는 건강에 효능이 좋아 예로부터 한방에서는 인동초를 약재로 사용해왔다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 그 약효와 효능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인동초 효능


①여성에게 좋다 인동초는 여성의 생리불순, 냉대하, 월경과다, 월경 통 그리고 자궁 질환 등과 같은 부인병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예전 한방에서도 부인병에 인동초의 꽃인 금은화를 처방했다고 한다. 

②여드름 치료 인동초는 염증을 완화하고 기혈을 순환하게 한다. 이런 인동초의 효능은 여드름 치료에 아주 유효하게 작용한다고 한다.



③이뇨작용 개선 이뇨 작용은 노폐물 배출과 관련이 있는데, 신장이 약하거나 요도가 건강하지 않을 경우 이뇨작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 이럴 때 인동초를 섭취하면 이뇨작용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④염증개선 앞서 여드름과 관련해서 잠깐 언급했듯, 인동초는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인동초에 루테오린이라는 항염증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평소에 인동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편도염, 기관지염, 위와 장의 염증, 관절염, 임파선염 등 다양한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⑤감기 예방 인동초는 향균·항바이러스 효능이 있어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성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해열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감기에 걸린 이후에 섭취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그 밖에도 인동초는... 항암, 지혈, 종기 치료 등에도 효능이 있다고 한다.


  인동초 섭취시 주의사항


인동초가 건강에 좋은 것은 분명하지만 약간의 독성을 띄고 있기 때문에 섭취전 필히 한의사 등의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상입니다. 인동초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