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차 8가지

by 봉잡스 2016. 1. 29.

장시간 스마트폰이나 PC 사용으로 인해 눈의 피로 심하게는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날 경우 가볍게 여기지 말고 눈이 충분히 휴식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평소에 눈에 유익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눈의 건강에 도움이 될 만한 것들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차



1. 결명자차 결명자차는 눈에 좋은 차로 이미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예로부터 한방에서는 결막염이나 녹내장과 등의 질환에 결명자차를 처방했다고 하며, 눈이 침침하거나 눈꼽이 많이 끼는 증상에도 결명자차를 처방했다고 합니다.




2. 구기자차 구기차차는 '눈을 밝게 해주는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유는 구기자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이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시력감퇴나 노인성 백내장에 효능이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3. 국화차 국화차에는 눈에 유익한 비타민A와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눈의 피로를 풀고 눈이 충혈된 것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블루베리차 블루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눈의 건강과 관련이 깊은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꾸준히 음용하면 건강한 눈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차 외에도 안토시아닌이 함유된 복분자 등의 베리류 차 모두 도움이 됩니다.




5. 율무차 최근 한 방송에서 율무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안구가 촉촉해져 안구건조증에 도움이 되며 눈의 피로에도 도움이 된다고 소개되었습니다. 평소 눈이 뻑뻑하게 느껴진다면 율무차를 한번 드셔보세요.




6. 시금치, 브로콜리 이 두 식품에는 르테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눈의 망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자외선이나 활성산소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7. 귤 콜라겐은 피부 뿐만 아니라 안구에도 매우 중요한 성분인데, 귤에 풍부한 비타민C가 콜라겐의 합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귤을 꾸준히 섭취하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귤 외에도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 또한 눈건강에 도움이 되겠죠?




8. 사과 사과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은 안구 조직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며, 제아틴이라는 성분은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당근, 연어, 양상추, 브로콜리, 구기자, 치즈 등도 눈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는 식품입니다. 



이상입니다.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