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홍어효능, 홍어의 효능 정리

by 봉잡스 2016. 1. 21.

홍어는 가장 흔한 가오리류의 일종으로, 작은 녀석은 탕이나 신선한 상태에서 횟감으로 이용하며, 큰 것은 암모니아 냄새가 강하게 날 정도로 삭혀서 먹습니다. 삭힌 홍어는 전남 서해안 지방의 특산 요리였으나, 삭힌 홍어, 삶은 돼지고기, 묵힌 김치를 함께 먹는 '삼함'이란 이름으로 전국적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홍어는 톡 쏘는 특유의 맛이 일품일뿐더러 우리 건강에도 몇 가지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어효능


①관절에 좋다 홍어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관절염 치료제로 많이 쓰이는 황산콘드로이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를 건강하게 하고 관절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②체질개선 삭힌 홍어는 강력한 알카리성 식품으로 육류와 패스트프로 인해 산성화 체질이 된 몸을 알카리성으로 바꿔주는데 약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③위장에 좋다 홍어는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속쓰림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대장 속의 유해균을 없애주고 해독작용이 있어 평소에 속이 불편하고 가스가 많이 차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④숙취해소 및 피로회복 홍어에는 간의 해독작용을 돕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피로회복에 좋기로 알려진 타우린이 있어 피로회복 및 자양강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홍어는 가래 완화, 피부미용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홍어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