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수수효능, 수수의 효능

by 봉잡스 2016. 1. 19.

수수는 오곡(五穀)에 속하는 곡물 중 하나로 우리나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잡곡 중 하나입니다. 특히 수수는 예로부터 어린아이의 돌이나 생일 때 나쁜 귀신의 접근을 막고 건강하게 자라라는 기원의 의미로 사용되던 곡식이기도 하죠. 수수는 영양분도 풍부하기 때문에 평소에 밥에 수수를 조금씩 섞어 먹으면 건강에도 이로울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수수가 우리 건강에 어떻게 좋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수효능, 수수의 효능


①혈관에 좋다 수수는 혈전의 생성을 억제해주는 효능과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계 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느데 도움이 됩니다.

②방광염에 특효 수수에는 프로안토시아니딘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방광의 면역 기능을 강화해주는 효능이 있을 뿐 아니라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염증을 치료하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③항산화 효과 수수에는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적포도주나 흑미보다 항산화효능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곡류 중 유일하게 다량의 탄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④당뇨에 좋다 수수는 혈당 상승을 유발하는 물질의 활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농촌진흥청에서도 수수를 당뇨에 효과적인 기능성 식품으로 선정했습니다.



⑤속에 좋다 수수는 따뜻한 성질의 식품으로, 체하거나 설사 증상이 있을 때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수수는 빈혈 예방, 피부미용, 노화방지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하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수수효능, 수수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