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배 효능, 배의 효능

by 봉잡스 2016. 1. 7.

배는 식감과 맛이 훌륭할 뿐더러 우리 건강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매일 꾸준히 배를 섭취하면 우리 건강에 어떤 이로운 효능이 있을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 효능, 배의 효능


①피부미용 배에는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배에 함유된 알부틴이라는 성분은 고급 화장품에도 들어가는 성분으로 피부 미백 기능이 있습니다.

②암예방 배수출연구사업단이 진행한 연구에 따라면 배에는 암예방에 도움이 되는 클로로겐산,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말라시닉 애시드라는 성분은 자궁경부암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③혈관건강↑ 배에는 인체의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칼륨이 사과의 무려 3배나 함유되어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는 펙틴이 함유되어 있어 심근경색,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④속에 좋다 배를 먹을 때 가능하다면 껍질도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배의 껍질에는 장의 운동을 도와주고 변비를 개선하는데 좋은 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⑤기관지에 좋다 목이 아플 때 어르신들께서 배나 도라지를 달여 먹으라고 말하는 것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 이유는 배에 들어있는 루데올린이라는 성분이 가래를 제거해주고 통증을 동반한 기침 등과 같은 기관지 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⑥숙취해소에 좋다 배에는 콩나물에 함유된 것과 같은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인체에 섭취된 알콜 성분을 해독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 밖에도 배는 충치예방, 단백질 소화 보조, 이뇨작용 개선, 에너지 대사 촉진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방에서 말하는 배 효능, 배의 효능


-갈증과 술독을 풀어주며 소·대장을 보호해준다. (동의보감)

-열로 인한 목과 코의 통증을 완화해준다. (동의보감)

-스트레스로 인한 열을 해소하는데 좋다. (본초강목)

-폐를 보하고 신장을 도우며 담을 제거하고 열을 내린다. (본초강목)

-배는 기침과 갈증을 멎게 해준다. (당본초)



이상입니다. 배 효능, 배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