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스피룰리나, 스피루리나효능 및 효과

by 봉잡스 2015. 12. 17.

스피룰리나(Spirulina)는 지구 역사상 가장 오래된 조류로 아프리카의 에티오피아 지역이 원산지이며 클로렐라 등과 함께 미래의 단백질원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스피룰리나는 면역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방사능 치료에도 효과가 있어 NASA와 일본과학기술청 등에서 우주식품으로 개발하고 있는 식품이며, 건강에도 효능이 좋아 최근에는 건강보조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기도 한데요~ 이번 포스팅에 과연 스피룰리나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룰리나 양식장)


스피룰리나, 스피루리나효능 및 효과 


스피룰리나는 칼슘이 우유의 10배, 카로틴이 당근의 20배, 철분의 시금치의 50배, 단백질이 계란의 5배가 함유되어 있으며, 49종의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식품으로, UN FAD(유엔식량농업기구)에서 '인류의 미래식량'으로 지정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①항산화 효과 및 노화방지 스피룰리나에는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피코시아닌' 이라는 성분과 SOD라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방지 및 탁월한 항산화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②다이어트에 좋다 스피룰리나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할 때 겪을 수 있는 영양불균형 상태를 예방해줍니다. 특히 운동량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단백질 합성을 돕는다고 하네요.



③면역력 향상에 좋다 앞서 언급했듯 스피룰리나는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본 여자 영양대학에서 쥐를 상대로 스피룰리나를 투여하는 실험을 진행한 결과, 스피룰리나가 항체의 양을 늘리는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④방사능을 배출 스피룰리나를 섭취하면 스피룰리나가 인체에 있는 방사능과 결합하여 인체 밖으로 배출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⑤빈혈에 좋다 스피룰리나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인체에 흡수시키는 활성물질이 많아 빈혈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악성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B1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도 스피룰리나는... 콜레스테롤 저하, 간질환 예방, 혈당 조절, 피부미용, 암 예방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스피룰리나, 스피루리나효능 및 효과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