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팽이버섯 효능

by 봉잡스 2015. 11. 13.

팽이버섯은 송이과 버섯으로, 주로 '팽나무'의 그루터기에서 자랍니다. 팽이버섯은 전골이나 찌개에도 들어가고 뚝배기 불고기 등 여러 고기와 곁들여 먹는 둥 활용도가 굉장히 높은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구워먹는 것이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팽이버섯은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영양이 풍부하여 우리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팽이버섯 효능


①장에 특효 팽이버섯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내에 독소를 배출하여 장을 깨끗하게 하며 변비를 개선하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특히 팽이버섯의 식이섬유는 채소의 것과 달리 장에 도달하기 전에 쉽게 파괴되지 않습니다.

②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팽이버섯의 식이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각종 성인병에 노출 될 수 있으니 적정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③다이어트에 좋다 팽이버섯을 섭취하면 체지방 분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특히 팽이버섯은 칼로리가 100g 당 40g도 되지 않으면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이 높기도 하죠. 버섯 다이어트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네요.

④나트륨 배출에 좋다 된장찌개나 김치찌개 등 소금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에 팽이버섯을 넣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팽이버섯이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찌개의 두부나 호박도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⑤피부에 좋다 팽이버섯에 함유된 트레할로스라는 성분은 피부의 보습력을 향상시켜 윤기를 살려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장내에 독소가 많을 경우 피부로 그대로 드러나는데, 팽이버섯이 장의 독소를 배출해주기 때문에 피부 또한 좋아질 수 있습니다.

⑥아이들에게 좋다 팽이버섯에는 성장기 어린이들이 꼭 섭취해야 할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꾸준히 섭취하면 두뇌발달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 밖에 팽이버섯 효능으로는... 입냄새 제거, 항암, 냉증 해소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팽이버섯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