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캐모마일차 효능 및 부작용

by 봉잡스 2015. 11. 10.

캐모마일은 유럽 및 북아프리카에서 넘어온 허브로, 이름이 '땅의 사과'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캐모마일은 이름처럼 달콤하면서도 상쾌한 사과향이 나는데, 그 향이 워낚 훌륭하기 때문에 방향제나 입욕제는 물론 마시는 차의 재료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캐모마일은 우리 인체에도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 그 효능들에 무엇이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모마일차 효능


①마음을 편하게 한다 불안하거나 초조한 감정을 느낄 때 캐모마일차를 섭취해주면 신경의 자극이 줄어들면서 마음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잠들기 전에 캐모마일 차를 한잔 마시거나, 말린 캐모마일 잎을 침대 맡에 두면 불면증을 해소하고 숙면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②통증완화 글리신은 두통이나 근육통 혹은 타박상으로 인한 각종 통증을 완화해주는 성분입니다. 캐모마일차를 섭취하면 이 글리신의 분비가 자극되기 때문에 진통이 필요할 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③염증에 좋다 캐모마일은 소염작용을 하기 때문에 구강염, 피부염, 위염 등 각종 염증성 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화상 입은 상처의 회복에도 도움이 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④피부에도 좋다 앞서 언급했듯 캐모마일은 각종 염증에 효능이 좋아 각종 피부트러블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될 뿐더러 피부 보습 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매일 꾸준히 마시는 것도 좋지만, 입욕제 등으로 직접 사용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캐모마일 차는.. 변비, 설사, 면역력 향상, 혈당 강하, 생리통 완화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캐모마일차 부작용 및 섭취 팁


캐모마일에 함유된 성분 중에는 피의 응고, 즉 피가 잘 굳지 않게 하는 작용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을 앞두고 있거나 수술을 한 이후에는 음용하시지 않아야 합니다. 그 밖에는 '과다복용'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 외에 눈에 띄는 주의사항은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캐모마일차 효능 및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