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콜라비, 콜라비효능 요약

by 봉잡스 2015. 8. 11.

콜라비란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시킨 채소로, 콜라비라는 이름 역시 독일어 Kohl(양배추)과 Rabic(순무)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합성어입니다. 콜라비는 최근 건강에 좋은 효능들이 많은 매체를 통해 알려지면서 '웰빙채소'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읽히기 쉽도록 간단히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비, 콜라비효능


①다이어트 콜라비는 100g당 약 27칼로리로 열량이 매우 낮음과 동시에, 수분 그리고 회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합니다.

②고혈압 예방 콜라비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상추의 5배)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과 나트륨을 배출하여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③항암효과 콜라비를 꾸준히 섭취하면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뿐더러, 클루코사이드 라는 성분이 무의 10배 이상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간암, 유방암, 방광암 등의 질환을 에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④뼈에 좋다 콜라비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인들이나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뿐더러 성장기 어린아이들의 골격을 강화하는데 좋습니다.

눈에 좋다 콜라비에는 시력을 보호하고 안구건조증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⑥위산과다 콜라비 또한 양배추와 같이 위산이 많이 분비되고 속쓰림 증상이 있을 때 섭취하면 증상을 완화하고 위산과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⑦변비에 좋다 콜라비에 풍부하게 함유된 섬유질은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하며 장내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⑧피부미용 앞서 언급했듯 콜라비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방지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E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도 콜라비는... 면역력 향상,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콜라비, 콜라비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