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목이버섯 효능 요약

by 봉잡스 2015. 7. 13.

목이버섯은 담자균류 목이과의 버섯으로, 모양이 불규칙하고 비를 맞으면 묵처럼 흐물흐물해져서 '흐르레기'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목이버섯은 주로 탕수육 같은 중국요리에 사용되는데,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목이버섯은 건강에도 효능이 좋아 중국에서는 목이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장수불로할 수 있다고 믿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이버섯 효능


①다이어트에 좋다 목이버섯은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해서 쉽게 포만감을 주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시 섭취하기에 적합한 식품입니다. 목이버섯은 물에 담구면 미역처럼 불어나는 성질이 있습니다.

②변비에 좋다 앞서 언급한 식이섬유는장의 운동을 자극하고 변비를 해소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③골다공증에 좋다 목이버섯에는 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D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뼈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골다공증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도 좋습니다. 

④피부에 좋다 목이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양귀비와 서태후도 피부미용을 위해 목이버섯을 즐겨먹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⑤피를 깨끗하게 목이버섯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줌과 동시에 피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그 밖에도 목이버섯은... 빈혈예방, 치질완화 등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 말하는 목이버섯 효능


'목이버섯은 성질이 차고 맛이 달며 독이 없다. 목이버섯을 꾸준히 먹으면 오장이 좋아지고 장위에 독기가 물린 것을 없애주며 혈열을 내리고 이질과 하혈하는 것을 낫게 하며 기를 보하고 몸을 가벼워지게 해준다.'


이상입니다. 목이버섯 효능 요약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