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앵두 효능, 앵두의효능 요약

by 봉잡스 2015. 6. 28.

앵두는 앵두나무에 열리는 새콤달콤한 맛의 열매로 날로 먹거나 앵두효소, 젤리, 화채, 주스 등을 만들어 먹으며 소주와 설탕을 넣어 술을 담궈 먹기도 하지요. 바로 요즘이 한창 앵두가 제철인 시기인데요, 이 조그만한 녀석이 레드푸드의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로 우리 건강에도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간단히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앵두 효능, 앵두의효능 요약


①피로회복 앵두에는 당 성분과 유기산인 구연산과 사과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②속에 좋다 앵두에 함유된 식이섬유 '펙틴'은 대장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평소에 앵두를 꾸준히 섭취하면 소화기관의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보탬이 된다고 합니다.



③피부미용 앵두에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잡티나 여드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멜라닌 색소 침착을 방지하는 앵두효능이 있어 피부 미백에도 도움이 됩니다.

④노화방지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된 앵두를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인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⑤혈관에 좋다 앞서 언급한 안토시아닌은 혈관에 침전물이 생기는 것을 막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심장 질환이나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앵두는 시력 개선, 동상 치료, 폐 기능 강화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앵두 효능, 앵두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