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라벤더, 라벤더 효능, 라벤더 부작용 요약

by 봉잡스 2015. 4. 22.

라벤더는 향이 좋아 주로 포푸리나 향수 또는 오일을 만드는데 사용되며, 고대 로마의 왕들을 비롯하여 영국의 퀸 엘리자베스 1세도 너무나도 사랑하던 허브라고 합니다. 라벤더는 비단 향이 좋은 것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긍정적인 효능을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벤더 효능 요약


라벤더 향기의 주성분은 아세트산리날릴, 리날올, 피넨, 리모넨, 게라니올, 시네올 등으로 신경 안정 및 스트레소 해소와 불면증 예방이 가장 유효한 효능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1. 살균효능 라벤더는 살균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라벤더로 만든 포푸리를 침실이나 거실 곳곳에 놓으면 인체에 해로운 균들을 없애주며 해충들을 물리치는데 좋습니다.

2. 진통효능 라벤더는 고대 로마시대부터 '천연 진통제'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두통, 치통, 생리통 등 각종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피부에 좋다 라벤더에는 각종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각종 피부 트러블은 물론 아토피나 화상에 의한 상처나 벌레에 물린 상처를 회복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혈압을 내려준다 평소에 라벤더차를 꾸준히 음용하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고혈압을 비롯한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신경완화 라벤더를 입욕제로 주로 사용하는 이유는, 라벤더의 향이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라벤더 포푸리를 침대 머리 맡에 놓으면 불면증이 해소되고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라벤더는.. 구취제거, 메쓰꺼움이나 헛배부름 등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라벤더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라벤더는 혈압을 강하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평소에 혈압이 낮은 분들의 경우 차로 마시는 것은 자제해야 합니다. 건강에 좋다고 하여 무분별하게 음용하게 되면 혈압이 더욱 낮아지고 졸음이 오거나 심할 경우 현기증이 잦아지고 감각이 무뎌질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라벤더 효능, 라벤더 부작용 요약 정보,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