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마카 효능 및 부작용 요약

by 봉잡스 2014. 7. 8.

마카는 페루가 원산지이며, 주로 해발 2,500m 이상의 고산지역에서 재배되는 약용식물입니다. 마카는 강한 자외선, 산성토양, 극단적인 일교차 등의 매우 어려운 조건의 환경에서 자라나는데, 이 때 이런 환경에 살아남기 위해 토양과 공기 중에 있는 모든 양분을 빨아들인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에서인지 마카를 재배하는 토양은 몇 년간 불모지가 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마카는 건강에 효능이 매우 뛰어나 페루 산삼이라고도 불리우며, 미국 항공 우주국(NASA)에서어 우주 식품을 사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유럽 지역 그리고 일본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도 최근 건강식품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에도 한 TV프로를 통해 마카의 효능이 소개되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마카의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정력에 좋은 음식 페루마카의 생김새)


마카 효능


①남성의 정력 UP↑ 마카에는 남성의 정력에 좋은 아연 성분인 부추의 11배, 마늘의 26배나 함유되어 있어 남성의 정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을 뿐더러,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활발하게 해주고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②산모에게 좋다 마카에는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임신 했을 때 마카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산모의 건강은 물론 DH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태아의 뇌 발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페루에서는 마카가 여성의 임신에 도움이 된다고 믿고 있으며 많은 연구를 통해 그 효과가 조금씩 입증되고 있다고 한다.)



③뼈에 좋다 마카에는 우유보다 풍부한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평소에 뼈 건강이 좋지 못한 노인, 골다공증에 노출되기 쉬운 갱년기 여성, 성장기의 어린아이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④면역력 향상·항암 효과 마카가 페루의 산삼, 인삼으로 불리는 것은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사포닌은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여 항암효능이 있습니다. (마카에 함유된 글루코시놀레이트 또한 강력한 함악작용을 한다.)



⑤노화방지 마카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르기닌과 비타민E는 노화를 방지하고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자극하여 젊고 건강한 인체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마카는 혈류개선을 통한 혈압조절, 심리안정, 만성피로 개선, 여성의 생리통 완화, 기억력 증진 등 다양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마카의 부작용


 마카 섭취로 인해 눈에 띄게 나타나는 직접적인 부작용은 아직까지 보고된 바 없습니다. 하지만 마카의 일일 권장 복용량은 3,000 ~ 5,000mg으로, 이를 초과하여 섭취할 경우 체질에 따라 설사·변비, 복통, 가벼운 알레르기 현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마카 효능 및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