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담쟁이넝쿨효능..소나무담쟁이넝쿨효능

by 봉잡스 2014. 3. 13.

담쟁이넝쿨은 담이나 나무를 타고 자라는 포도과의 식물로, '담쟁이', '송담', 소나무담쟁이넝쿨', '줄사철나무' 등의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웁니다. 헌데 단지 관상용일것만 같았던 담쟁이넝쿨이 뜻밖에도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약재로도 사용되곤 한다고 합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이 담쟁이넝쿨이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을 발휘하는지 송담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바위나 벽을 타고 올라가는 관상용의 담쟁이넝쿨은 독성이 있을 수 있으니 사용을 주의하여야 하며, 참나무와 소나무등을 타고 올라가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담쟁이넝쿨효능..소나무담쟁이넝쿨효능


①관절염 완화 평소에 뜨거운 물에 달인 담쟁이넝쿨차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관절의 통증과 근육통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무릎 관절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좋다고 함.)

②골절치료 뼈가 부러지는 골절상이 생겼을 때, 담쟁이넝쿨을 달인 물을 섭취하거나 환부에 직접발라주면 뼈가 붙는 속도를 향상시켜준다고 합니다.



③당뇨병개선 담쟁이넝쿨(특히 열매나 줄기)을 우려낸 물을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혈당을 떨어뜨려 당뇨병의 증상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액순환 담쟁이넝쿨을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피가 제대로 순환되지 못하여 맺힌 어혈을 풀어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동맥경화·심근경색·고혈압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⑤반삭증상 완화 '반삭'이란 볼일을 봐도봐도 계속 오줌이 마려운 증상을 얘기하는데요, 담쟁이넝쿨을 꾸준히 섭취하면 이런 증상을 완화해준다고 합니다.

⑥항산화효과 소나무 담쟁이넝쿨은 나무를 오른는 과정에서 소나무의 송진을 빨아들이게 되는데, 이 송진에 피톤치드라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도 담쟁이넝쿨은 종양, 산후 출혈, 심한 기침과 가래, 중풍으로 인한 마비, 편두통, 치통, 신경통 등의 증상에도 민간요법으로 처방되어진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담쟁이넝쿨효능..소나무담쟁이넝쿨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