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히비스커스 효능 한눈에 쏙

by 봉잡스 2014. 2. 27.

HIBIS(아름다움의 신) + ISCO(그리스어로 '닮았다') = HIBISCUS


 히비스커스(Hibiscus)는 열대 지방에서 주로 재배되는 아욱목과의 쌍떡잎식물로, '열대 꽃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히비스커스는 원산지는 말레시이아, 동인도 혹은 중국이라고 추정되고 있으나 정확한 것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예로부터 붉은색 히비스커스는 자태가 매우 아름다워 관상용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으며, 건강에도 효능이 좋아 이런 관상용들을 제외하고는 식용·약용으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최근 국내에서도 히비스커스의 여러 효능들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대체 그 효능이 뭐길래 그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비스커스 효능


①항산화·노화방지 히비스커스는 활성산소의 발생과 작용을 억제해주는 강력한 항산화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톡톡한 노화방지 효능을 기대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탄력을 증진시켜주기도 한다.)

②피로회복 히비스커스에는 인체에 필요한 필수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근육 세포의 수축을 감소시켜주고 피로회복에 좋은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③여성의 생리기능↑ 히비스커스는 여성의 호르몬 작용에 관여하는데, 평소에 히비스커스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불규칙적인 생리주기를 안정화되며 월경불순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④이뇨작용 히비스커스에는 이뇨작용을 자극하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불순물을 배출하고 붓기를 없애줍니다. (실은 칼륨 섭취로 인해 나트륨과의 전해질 균형을 이루는 과정이다.)



혈관건강 히비스커스는 동맥의 침전물(나쁜 콜레스테롤 등)을 용해·배출하여 혈행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으며,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도 최근 연구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⑥목감기 히비스커스에는 감기치료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호흡기의 점막을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요즘 같이 미세먼지가 특히 많은 날에 걸리기 쉬운 목감기에 좋다고 합니다.



⑦체내열감소 히비스커스는 몸의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며, 무더운 여름에 더위를 식히는 용도로도 안성맞춤입니다.

⑧복통 히비스커스의 꽃은 소화기의 점막을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갑작스러운 복통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상입니다. 히비스커스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